젊은 세대와 기성 세대를 어우르는 (주)양주도가농업회사법인의 주력 제품 유톡자톡, 9월 8일 ‘2023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에서 공개

작성일
2023-09-05
조회
323


(주)양주도가농업회사법인은 9월 8일(금)부터 10일(일)까지 수원메쎄 전시장에서 사흘간 개최되는 '2023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에 참가한다. ‘대한민국 대표 특산물을 한자리에!’라는 슬로건으로 올해 8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전국 주요 지역신문 26개사가 모인 지역언론 최대 규모의 언론단체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와 국내 1위 전시 주최사 ㈜메쎄이상이 주최 및 주관한다.

 



(주)양주도가농업회사법인은 시중 막걸리들과 다른 방식의 막걸리로 시대 취향에 맞춘 폭넓은 술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으로 5가지의 주력 제품이 있다. 특히 별산 막걸리는 식초의 우수성에 착안하여 식초 발효 균주와 막걸리 발효의 장점을 접목한 트렌디한 막걸리로, 별산의 단어 안에는 3가지의 뜻이 있다. 첫째로 별산(別酸)은 특별한 신맛이라는 한자의 뜻을 가지며 둘째로 별이 내리는 산 셋째로는 양주를 대표하는 무형 문화제인 별산대에서 의미를 인용했다.

 

별산 막걸리는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인 프리미엄 막걸리이며, 별산 스파클링은 오디가 들어가 탄산 오름이 가득한 스파클링 막걸리로 MZ 세대 취향을 반영했다. 이번 박람회의 주력 제품인 유토자톡은 유자가 들어간 스파클링 제품으로 MZ 세대 뿐만 아니라 달콤한 술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제품이며 불곡산 막걸리는 사라진 지역 막걸리를 부활시킨 막걸리로 그 의미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농업회사법인 양주도가는 알코올 도수가 5.8도로 젊은세대와 기성세대를 아우르는 유자향이 가득한 막걸리를 새롭게 출시하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23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은 수원역 인근에서 개최되어 수도권부터 경기 이남지역을 아우르는 특산물 시장 활성화의 장을 마련한다. 전국 각지 1, 2차 가공 농산물, 축산물, 수산물, 발효식품, 주류 및 식음료, 가정 간편식, 디저트, 공예품 등을 한자리에 전시하는 이번 행사는 홈술·혼술 열풍에 따른 주류 소비 증가 트렌드를 반영하여 전국 각지 전통주, 와인, 막걸리 등을 직접 시음해 볼 수 있는 주류 특별관도 마련된다.

 

각 지역의 특산물 및 각종 상품들을 소개하는 이번 행사는 산지에서 직접 참여하는 지자체 및 업체와 먹거리, 식문화에 많은 관심을 가진 소비자 사이의 활발한 현장판매 뿐만 아니라 지자체 및 기업과 다양한 유통사업자 간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수도권 최대의 특산물 비즈니스 플랫폼의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되고 있다. 특히 원재료를 다양한 제품으로 상품화한 융복합 6차산업 먹거리와 다양한 분야의 장인, 명인의 작품 또한 구매가 가능하다.

 

특히 이번 ‘2023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에서는 2023년도의 가구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명품가구특별전’에서는 디자인과 안정성을 모두 갖춘 명품가구를 만날 수 있다. 가정용 가구부터 사무용 가구, 조명 및 인테리어 제품, 키친 및 테이블웨어, 아트퍼니처, 가전 및 홈네트워크 제품까지 일상을 다채롭게 연출할 수 있는 공간을 제안한다. 특별전에서는 다양한 패턴의 패브릭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여러 종류의 고급 목재를 직접 만져보는 등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추석 시즌을 바로 앞두고 행사가 개최되는 만큼 색다르고 센스있는 추석 선물을 구매할 수 있는 ‘추석선물 특별 판매전’도 마련된다. 전국의 우수한 특산물로 꾸려진 추석 선물세트가 전시되며, 박람회 기간 동안만 특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1인 가구를 위한 소용량 선물세트 및 밀키트부터 다인 가구를 위한 대용량 세트까지 꼭 필요한 구성품으로 이루어진 맞춤형 추석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전통시장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인기를 끌었던 강원도의 '굴러라! 감자원정대'가 올해에도 참여하여 강원도 내 시군 대표 특산품을 직거래 장터로 운영한다. 이밖에도 전국 시도 시군 내 특산물 관련 장터가 함께 열릴 예정이다.

 

'2023 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 방문을 원하는 소비자 및 관계자는 오는 9월 7일 목요일까지 해당 홈페이지에서 무료입장 예약 시 빠른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전시회 관람 시간은 10시부터 17시이며 자세한 행사 내용은 대한민국 명품 특산물 홈페이지(www.klff.co.kr) 또는 인스타그램(@klff_live)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