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K-특산물이 한자리에 ‘2022 대한민국 명품 특산물 페스티벌’ 수원메쎄에서 개최

작성자
명특페 명특페
작성일
2022-06-13 17:48
조회
213
938005_532026_3610.jpg
'2022 대한민국 명품 특산물 페스티벌'이 ‘대한민국 대표 특산물을 한자리에!’라는 슬로건으로 7월 15일(금)부터 17일(일)까지 사흘간 수원시 수원메쎄에서 개최된다.

올해 7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전국 주요 지역신문 26개사가 모인 지역언론 최대 규모의 언론단체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와 ㈜메쎄이상이 주최 및 주관한다.

이번 ‘대한민국 명품 특산물 페스티벌’은 전국 각지 1, 2차 가공 농산물, 축산물, 수산물, 발효식품, 주류 및 식음료, 가정 간편식, 디저트, 공예품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홈술·혼술 열풍에 따른 주류 소비 증가 트렌드를 반영하여 전국 각지 특산물을 기반으로 한 주류 특별관도 마련된다.

각 지역의 특산물 및 각종 상품들을 소개하는 이번 행사는 산지에서 직접 참여하는 지자체 및 업체와 먹거리, 식문화에 많은 관심을 가진 소비자 사이의 활발한 현장판매 뿐만 아니라 지자체 및 기업과 다양한 유통사업자 간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수도권 최대의 특산물 비즈니스 플랫폼의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되고 있다. 특히 원재료를 다양한 제품으로 상품화한 융복합 6차산업 먹거리와 다양한 분야의 장인, 명인의 작품 또한 구매가 가능하다.

특히, 이전 박람회에서 전통시장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인기를 끌었던 강원도의 '굴러라! 감자원정대'가 참여하여 강원도 내 시군 대표 특산품을 직거래 장터로 운영한다. 이밖에도 강화군, 양산시, 화성시, 산청군, 남원시 등 전국 시도 시군 내 특산물 관련 장터가 함께 열릴 예정이다.

이처럼 다양한 K-특산물 교류의 장의 역할을 하는 ‘대한민국 명품 특산물 페스티벌’은 전시장 내 비즈니스 상담환경을 직접 구축하여 운영한다. 전시 주최 관계자는 “참가기업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지원을 위해 국내 유통 바이어 및 MD상담회 등을 진행하며, 온라인 마켓과 플랫폼 입점 상담과 오프라인 마케팅이 필요한 국내 식품업체를 위해 주요 바이어를 초청하고, 기업과의 1:1 상담회를 마련하는 등 참가기업의 수출 및 판로 확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2022 대한민국 명품 특산물 페스티벌' 방문을 원하는 소비자 및 관계자는 오는 7월 14일 목요일까지 해당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전시회 관람 시간은 10시부터 18시이며 자세한 행사 내용은 대한민국 명품 특산물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 원문 바로가기

 

배정환 기자

출처 : 경상일보(http://www.ksilbo.co.kr)